"임명 강행 시 국회와 협치 않겠다는 선언"

[뉴스엔뷰 함혜숙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9일 문재인 정부 2기 장관후보자 7명에 대한 인사청문회와 관련 "만약 이번에도 임명을 강행한다면 앞으로 국회와는 어떤 협치도 하지 않겠다는 선언으로 간주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 입장을 존중하고 수용해야 한다""문재인 정부 이후 계속된 인사 추천과 검증 실패에 대한 문책이 이번만큼은 확실히 있어야 한다. 인사 검증 담당자에 대한 즉각 경질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문성혁 해양수산부·최정호 국토교통부·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선 적격, 부적격을 병기해 채택에 협조할 것"이라며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각종 망언과 의혹, 인사청문회에서의 오락가락 발언으로 국정수행 자질이 부족했다. 자진 사퇴 또는 임명 철회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도중 한국당에 의해 보이콧 상황이 발생할 정도다. 채택 자체를 논의할 수 없다"라며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는 제출하지 않은 자료에 대한 적절한 해명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채택이 불가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