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를 향해 13일 “북한의 핵·로켓 개발에 책임이 있는 노무현 정권의 핵심이 이제 대통령 후보가 돼 안보 얘기를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본부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이 핵과 로켓을 개발할 수 있었던 것은 김대중 정부·참여정부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즉, 김대중·노무현 정부 당시 대북 퍼주기가 결국 핵과 미사일 개발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     © 사진=뉴스1


 

 

 

 

 

 

 

 

 

 

김 본부장은 “북한이 마음대로 핵을 개발하고, 로켓을 발사할 수 있도록 한 원인은 유감스럽게도 우리 대한민국에 있다. 북한이 핵·로켓 발사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뒷돈을 과거 정부가 지원해준 셈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김 본부장은 문 후보가 노무현 정부 당시 청와대 수석비서관과 대통령실장을 지낸 사실을 언급하면서 “우리 기술력이 북한 로켓 기술에 5년 정도 뒤지고 있다는 것도 자존심 상한 일인데, 우리 안보를 위협하는 북한의 기술 개발에 일조한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려고 한다는 건 정말 얼토당토않다”며 “통탄할 일”이라고 개탄했다.

 

아울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NLL 포기 발언 의혹에 대해서는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진실을 밝혀 달라. 국정원이 보유하고 있는 당시 회담 대화록을 공개토록 국정원장에게 지시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한 박근혜 후보가 TV 토론 당시 태블릿PC인 아이패드로 커닝을 했다는 의혹과 정수장학회 문제 해결을 위해 1억5천만원짜리 굿판을 벌였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이는 박 후보의 명예훼손일 뿐만 아니라 허위사실 유포로 선거법 위반에 해당된다”며 “엄중한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통합당이 제기한 국정원 여론조작 의혹에 대해서도 “국정원 직원 김씨의 주거지가 비밀 사무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는 등 민주당의 애초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게 밝혀졌다”면서 “민주당은 아직 자신들의 주장에 대한 아무 근거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본부장은 “민주당은 이 사건에 대해 즉시 사과하고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 문 후보 또한 이 사태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캠프의 무분별한 네거티브 방지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