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경호 기자] 경기도 화성 동탄의 한 원룸에서 남녀 2명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중인 40대 용의자를 경찰이 29일 공개수배했다.

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2명에게 흉기를 휘둘러 1명은 사망하고, 1명은 중태에 이르게한 용의자 곽상민(42) 씨를 공개 수배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곽씨의 인적사항과 인상착의를 적은 수배 전단을 제작 배포했다.

전당지에는 곽씨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제보를 하거나 신고를 한 사람에게는 최고 500만원의 신고보상금을 지급한다고 적혀있다.

곽씨는 지난 27일 오후 930분께 동탄 A(38·) 씨의 원룸에서 A씨와 B(41·) 씨를 흉기로 찔러 A씨를 살해하고, B씨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A씨 주변인은 경찰에서 과거 곽씨가 A씨와 교제한 사이라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져 이번 사건은 치정에 의한 것으로 관측된다.

곽씨는 범행 직 후 용인 함박산 인근에 자신의 투싼 차량을 버리고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량에서 곽씨가 범행에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흉기가 발견됐다.

경찰은 밤새 헬기 1대와 경력 5개 중대를 동원해 곽씨의 행방을 쫓았지만, 검거에는 실패했다.

이후 이날 오전까지 함박산 일대에서 진행된 수색 작업에도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한 경찰은 곽씨가 이 일대를 빠져나갔다고 판단, 공개수배를 결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