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용상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공공기관 고용세습·채용비리 국정조사 등 야당의 요구를 즉각 수용하라며 정기국회 일정 보이콧을 시사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0"정부, 여당의 국회 운영 행태에도 기합의된 국회일정을 진행해왔지만 이제 특단의 결정 내릴 때가 아닌지 심각하게 고민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로 고용세습·채용비리 국정조사를 요구해왔다""국정조사를 수용하기만하면 실시 시기는 여당에게 일임하겠다고 양보안까지 제출했음에도 정부와 여당은 여전히 반대했다"고 토로했다.

이어 "예산심사, 법안심사의 발목을 결과적으로 잡게 된 것은 바로 정부와 여당이라고 생각한다"며 국정조사를 반대하는 여당을 향해 "박원순 시장 실정이 드러날까 두려운 건가. 이와 연루된 또 다른 이들이 자신들의 비리가 드러날까 무서운 건가"라고 반문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의총에서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결론을 내릴 예정이다.

앞서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도 "향후 국회 파행에 대한 모든 책임은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에 있다"며 정기국회 보이콧을 계속 이어나갈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하루 속히 고용세습·채용비리 국정조사를 수용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상임위 운영이 어려워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를 열어 정기국회 대응방안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