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3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조찬회동을 갖고 국회 특수활동비를 완전폐지하기로 합의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회의에서 "홍영표 원내대표와 특활비 폐지에 완전한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어 "특활비 문제의 본질은 모든 국가예산과 마찬가지로 투명성에 있다""정치자금과 마찬가지로 제도적으로 투명하게 현실화시켜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회 특활비의 상당부분이 원내 운영비로 사용되기 때문에 현실적 어려움이 있지만 원천적으로 특활비를 폐지하는 방향으로 한국당은 기본적 입장을 공고히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 제3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 "예상대로 문재인 정권이 3차 남북정상회담 여론몰이에 시동을 걸고 있다""정상회담의 본래 목적이 만나서 밥 먹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북핵 폐기에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가 오르고 탈원전으로 전기요금이 무서워 에어컨도 제대로 켜지 못하며, 북한산 석탄도, 드루킹 특검도 구렁이 담 넘어가듯 어물쩍 넘어가려 하지만 하루 세끼 일 년 사시사철 평양냉면만 먹을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비꼬았다.

아울러 "김정은을 만나는 것은 좋지만 만날 땐 만나더라도 온갖 집안일을 전부 제쳐놓고 집안 살림 나 몰라라 하면서까지 만날 일은 아니란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