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토교통부는 최근 주행 중 화재가 잇따게 발생하는 BMW 차량에 대해 운행 자제를 권고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3일 국토부는 "해당 차량을 소유한 국민들께서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 안전점검을 받아달라""안전이 확보될 때까지 최대한 운행을 자제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이번 BMW 차량의 사고원인을 철저하고 투명하게 조사하겠다""관련기관과 민간 전문가를 다 참여시켜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규명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BMW에서도 현 상황에 대하여 경각심을 갖고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할 것을 촉구한다""우리 국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대체차량을 제공하고 조사에 필요한 관련부품 및 기술자료 등 모든 자료를 빠짐없이 신속하게 제공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BMW는 올해 들어 30건 넘는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고 있다가 지난달 26일 국토부 요청을 받고서야 106천 대에 대한 리콜에 들어갔다.

BMW는 이날 정부의 운행 자제 권고에 따라 긴급안전진단을 받기 전까지 리콜 대상 BMW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 차량 소유주에게도 렌터카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BMW는 앞서 1일 안전진단 기간 리콜 대상 차량 소유자들에게 무상으로 렌터카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운행 자제 권고를 수용해 차를 운행하지 않기로 한 고객에게도 렌터카 지원에 나선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