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일 국군 기무사령부의 계엄 검토 문건과 관련해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우리 당이 기무사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게 군의 정치 개입을 옹호하는 물 타기 공세"라며 "한국당은 누차 기무사 문건 작성 유출 경위에 대해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란 점을 분명히 말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도 뒤에서 볼멘소리만 할 게 아니라 국정조사를 통해 국민 앞에 한 점 의혹 없이 진실 밝히는 데 적극 협조해 달라"고 촉구하며 "기무사의 정치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진상을 밝혀내고 책임자를 문책할 것이란 점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겨냥해 "이렇게 군 전체를 볼품없는 집단으로 만들어놓고 무슨 개혁을 이야기할 수 있나. 군을 만신창이로 만들지 말길 바란다""문재인정권은 군을 내란음모나 획책하는 적폐세력으로 몰아가며 드루킹 특검을 희석하려고 하지 말고, 더불어민주당과 드루킹 일당의 정치적 커넥션을 수사하는 특검 수사에 성실히 협조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기무사개혁을 한다더니 제도개선을 보면 TF가 문제를 제대로 짚지 못했는지 애초부터 조직문제가 아니었는지 둘 중 하나로 볼 수밖에 없다""군을 불신하고 범죄 비리집단으로 매도하는 문재인 정권은 과연 얻고자 하는 게 뭔지 스스로에게 먼저 자문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특활비에 대해서는 "한국당은 앞으로 영수증을 첨부하지 않는 단 한푼의 특수활동비(특활비)도 지급받지 않겠다""이제 국회가 모범을 보여 특활비 대상자들의 쌈짓돈으로 이 돈이 쓰여지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검 수사 기간 연장과 관련해 "드루킹 특검의 댓글 조작의 여론 공작의 최종 종착역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국민들은 아직까지 알지 못한다""하지만 앞으로 드루킹 특검 수사 결과가 국민들이 납득하지 못할 정도가 된다면 국민적 요구에 문재인 대통령도 특검 수사 기간을 연장할 수 밖에 없다고 본다"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