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바른미래당은 26일 송영무 국방부장관의 자진사퇴를 추진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이후 "(송 장관의) 자진사퇴를 좀 더 강력하게 촉구할 것이고, 그것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다른 당과 협의해 해임결의안 추진을 고려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모았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송 장관의 무능이 여지없이 드러나고 있다""송 장관이 능력과 자질 면에서 부족하다는 그간의 의심은 있었지만 이번에 대응하는 걸 보니 최소한의 품위와 권위를 실추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사건(계엄문건)과 관련해 송 장관의 최초 인식과 현재의 인식에 괴리가 있음이 계속적으로 발언을 통해 밝혀지고 있다""청문회와 수사에서 명명백백하게 사실을 밝혀내는 것에 장관의 존재 자체가 차질이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발의) 시점은 아직 논의한 적 없다""며칠 더 지켜보고 송 장관의 존재 자체가 사건 수사에 걸림돌이 된다는 게 명백히 밝혀지면 다른 야당과 협조해 해임결의안을 발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른미래당은 김선수·노정희·이동원 대법관 후보자에 대해 본회의 인준안 표결에 찬반 당론 없이 자유투표로 응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