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남 강진군에서 실종된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에 대해 부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SBS 뉴스화면 캡처
사진 = SBS 뉴스화면 캡처

25일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국립과학수사원에서 실종된 A(16)양으로 추정되는 시신의 부검과 유전자(DNA) 검사를 하고 있다. DNA 감정 결과는 이르면 오늘 나올 예정이다.

시신은 지난 24일 강진군 도암면 한 야산 정상으로부터 50m 아래 지점에서 발견됐다.

발견 당시 시신은 옷이 모두 벗겨진 상태로, 얼굴·치아·다리 등 신체 대부분이 심하게 부패해 가족도 신원을 확인하기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머리카락이 거의 없는 상태로 발견돼 부패에 따른 현상인지, 누군가 머리카락을 자른 것인지 등도 부검을 통해 밝힐 예정이다.

시신 주변에는 옷가지나 신발, 휴대전화는 없었지만 입술에 바르는 화장품 1개가 발견됐다.

시신이 있던 곳은 숨진 용의자 B(51)씨의 승용차가 2시간 가량 주차했던 장소에서 3백 미터 정도 거리를 두고 있다. 또 여고생의 휴대전화 신호가 끊어진 곳 인근이기도 하다.

경찰은 부검과 유전자 검사를 통해 정확한 신원과 숨진 시점, 사인 등을 밝힐 방침이다.

A양은 지난 16일 집을 나선 뒤 '아버지 친구 B씨로부터 아르바이트 자리를 소개받는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친구에게 보낸 후 소식이 끊겼다.

유력 용의자 B씨는 오후 11시쯤 집을 찾아온 A양 어머니를 보고 달아난 뒤 다음 날 오전 공사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