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자유한국당이 18일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수습 방안으로 '중앙당을 해체'한다고 발표했다.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중앙당 해체 수준으로 기능과 규모를 줄이고 당직자 구조조정을 포함하는 등 대대적인 수습방안을 내놨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김 권한대행은 "오늘부로 한국당은 중앙당 해체를 선언하고 이 순간부터 곧바로 중앙당 해체 작업에 돌입하겠다""제가 직접 중앙당 청산 위원장을 맡아서 중앙당 해체 작업을 진두지휘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집권당 시절의 방대한 조직구조 다 걷어내고 원내 중심 정당 정책중심 정당으로 다시 세워갈 것"이라며 "중앙당 조직을 원내중심으로 집중하고 그 외에 조직과 기능을 필수적인 기능 위주로 설립해 간결한 의사결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당이 지표로 삼는 이념과 철학의 핵심과 더불어 조직혁신과 정책혁신도 하겠다"면서 "그 마무리 작업을 새로운 이념과 가치를 담도록 당의 간판을 새로운 이름으로 하겠다"'당명 변경' 의사를 표명했다.

김 권한대행은 중앙당 해체, 당명 개정, 원내중심 정당 구축, 구태청산 태스크포스(TF) 가동, 외부인사를 위원장으로 혁신, 비상대책위원회 등을 구성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당 내에서는 김 권한대행의 지방선거 참패에 대한 수습 방안으로 두고 '당 의원들과 상의 없이 중앙당 해체를 주장한 것'이라고 문제를 제기했다.

김 권한대행의 구상에 대해 당 내 반발 조짐이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