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4일 광주 광산구 송정역 역장실에서 5·18 단체장들과 면담을 가졌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송 장관은 이날 모두 발언을 통해 "(19805·18 당시) 헬기사격과 성 문제(당시 계엄군의 성폭행)를 포함한 모든 문제를 명명백백하게 풀어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국군은 국민을 보살피고 보듬고 광주시민을 치유할 것이다. 숨기거나 감추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 광주뿐만 아니라 6·25 전쟁 이전의 4·3사건 등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사안이 많은 만큼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의 사퇴주장에 대해서는 "5월 단체가 염려하는 것은 (서 차관이) 그 자리에 있으면 특조위 활동에 방해된다 생각하는데 내가 장관인 이상 그런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다.

계엄군의 성폭력 문제에 대해서는 "청와대 지침이 여성가족부의 의견을 듣고 조사도 거기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여성가족부와 협조할 예정이다"고 언급했다.

민주묘지 참배 취소에 대해서는 "플래카드를 내걸고 항의하는 광주시민들 모습이 뉴스에 나오면 좋지 않은 이미지를 국민에게 줄 수 있다""오늘은 단체들이 느끼고 있는 아쉬운 부분들을 청취하려 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국립 5·18민주묘지에는 오월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에서 '5·11 위원회' 연구위원으로 5·18진실을 왜곡한 서주석 국방부 차관을 해임하라는 피켓 시위를 벌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