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드루킹' 논란 속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이어 "한 시가 급한 국정과 위기에 처한 경남을 더 이상 저와 연관된 무책임한 정치공방과 정쟁의 늪에 그대로 내버려둘 수 없다고 생각"했다며 "야당과 언론이 제기하는 모든 의혹에 대해 남김없이 조사 해 달라. 대신 하루빨리 국회 정상화 해 달라. 더 이상 국민의 삶, 청년 일자리를 볼모로 삼지 말아 달라.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도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출마선언을 취소해 많은 분들께 혼선을 드려 죄송하다. 그렇지만 경남을 지금 같은 정쟁의 바다에 빠뜨린 채 저 혼자 선거 출마에 나서겠다는 건 경남도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했다""이 시간부터 당당하게 선거에 임할 것"이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김 의원은 "저는 다시 새로운 걸음을 내딛겠다. 결코 물러서지 않겠다. 새로운 변화를 함께 만들어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김 의원은 당초 이날 오전에 경남도청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돌연 취소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렸다.

또 전날 경남 김해의 김 의원 지역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