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은 댓글조작 의혹 일명 '드루킹 사건'과 관련 진상조사단을 꾸리고, 사건에 연루된 민주당원 2명을 제명했다.

'드루킹 사건'은 온라인에서 '드루킹'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한 김모 씨는 각종 글에서 친문재인 성향을 보였지만, 이번 사건에서는 문재인 정부 비판 댓글에 공감을 클릭하는 여론조작을 벌인 혐의로 구속됐다. 이후 김씨가 김경수 의원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김씨는 '문 대통령의 복심'인 김 의원에게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했다가 김 의원이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16일 추미애 대표는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번에 드러난 드루킹 사건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민주적 행태"라며 "수사당국은 드루킹을 중심으로 한 인터넷 여론조작 세력의 배후와 동기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마치 물 만난 듯한 야당의 저질 공세가 우려스럽다""김경수 의원이 연락했다는 것으로 정권의 책임을 호도하는 저급한 정치공세에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수사가 진행중이었음에도 김경수 의원의 실명이 유출된 경위와 왜곡 보도한 언론사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원식 원내대표도 "이번 사건은 정부의 권력기관이 총동원된 과거 댓글조작과 차원이 다른 개인의 일탈행위"라며 "간단한 사실만 확인해도 정답이 뻔한 일에 대해 의혹 제기를 퍼붓는 야당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서울지방경찰청을 항의 방문한다.

그러면서 "프로들이 범죄조직까지 만들어 감행한 희대의 댓글여론공작사건"이라며 정부와 여당에 맹공을 퍼부었다.

바른미래당도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댓글조작 대응TF'를 구성해 조직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다만 정의당은 이번 사태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의 고발로 실체가 드러났고, 인사 청탁을 거절당한데 대한 앙심을 품고 음해성 댓글을 달았다는 정황 역시 뚜렷하다"면서 "수사결과에 따라 책임질 이들이 합당한 책임을 지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평화당 역시 "국기를 흔드는 중차대한 사건에 대해 경찰이 이를 인지한 지 최소 한달 반 이상이 지났는데도 국민에게 전혀 알리지 않았고 검찰도 사건을 송치 받은 지 20여일이 지났다""검찰과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는지 명확히 지켜볼 것"이라고 대검찰청을 방문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