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은 9"봄을 SPRING으로 읽는 사람도 있고 BOMB(, 폭탄)으로 읽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며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향해 비난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민주당은 "한반도의 봄을 밤(폭탄)이라 읽는 홍준표 대표는 '한반도에 전쟁이 오기를 바라는가"라며 "대놓고 전쟁하자는 폭탄 발언은 그냥 지나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간 안보장사로 재미를 봤는데, 요즘은 소비자 반응이 신통치 않기 때문이다""봄에서 밤을 끌어내는 억지도 우습지만, 한반도에 BOMB(폭탄)이 떨어지길 바라는 대국민 선전포고"라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은 "자유한국당은 남북회담 반대 논리로 19389월의 뮌헨회담을 들이대는데, 이는 전형적인 전쟁론자들의 주장이다"라며 "뮌헨회담은 영국의 체임벌린이 히틀러의 위장평화 공세에 속은 것이니 위장평화에 속지 말고 전쟁을 하자는 것이다. 한국전쟁 때 트루먼 대통령이 그랬고, 베트남 전쟁 때 존슨 대통령이, 이라크 전쟁 때 부시 대통령이 꺼내 든 명분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에 반대하려면 뮌헨회담 외에 다른 예시와 논리를 제시하라""자유한국당도 국가의 명운이 달린 일에는 '반대 본능'을 참고 국민의 뜻을 따라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과 법원의 판결을 부정한 데 이어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요즘 문재인 정권이 남북한에 봄이 왔다고 언론에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있다. 그 봄을 Spring()으로 읽는 사람도 있고 Bomb(폭탄)으로 읽는 사람도 있다"고 적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