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방부의 사이버 댓글사건 조사TF(태스크포스)의 활동기간을 3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30일 국방부에 따르면 국방사이버 댓글사건 조사 TF의 활동을 계속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어 630일까지 연장하지만 기간 내에 조사가 종료되면 해체할 예정이다.

사진 = 뉴스엔뷰
사진 = 뉴스엔뷰

국방부는 지난해 9월 댓글사건 TF를 구성해 민간 검찰과 공조로 20102014년 당시 국군사이버사령부의 정치적 댓글사건 재조사와 2008년 이후 기무사령부의 정치관여 의혹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조사 과정에서 범죄 혐의가 드러난 현역 군인에 대해서는 형사 처벌하고 군 관할이 아닌 민간인에 대해서는 민간 검찰에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국방부는 과거 대선과 총선 과정 등에서 군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하고 정치댓글을 작성한 것으로 TF 조사결과 드러났다.

국방부는 군의 정치관여 의혹에 대해 엄정하게 조사를 실시해 군이 다시는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다.

한편 국방부는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2016년 말 국정농단 국정조사에서 간호장교 조여옥 대위가 증인 출석해 위증했다는 의혹과 함께 징계를 요구하는 청원글과 관련, "사실 관계를 파악 중. 조치가 필요하다면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