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내 타이어 유통 전문 업체 '타이어뱅크'가 금호타이어 인수를 추진한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김정규 타이어뱅크 회장은 27일 대전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금호타이어가 통째로 중국 더블스타에 매각되는 것이 너무 안타깝다""타이어뱅크는 국민 여러분께 금호타이어가 한국 기업으로 남아 있기를 바라는지 의견을 듣고, 노동조합, 채권단의 생각을 들어본 후 최종적으로 인수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타이어뱅크 측이 인수제안서를 공식으로 접수하면 검토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업계에서는 타이어뱅크가 금호타이어를 인수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금호타이어 인수를 위해서는 6500억원 정도의 금액이 필요하다.

하지만 타이어뱅크의 지난 2016년 회계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3729억원, 영업이익은 664억원, 당기순이익은 272억원 수준이다.

김 회장은 금호타이어 인수 추진을 위해 자체 상장하거나 채권단 담보로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금호타이어 노조는 "타이어뱅크 등 국내인수 의향 기업이 산업은행에 공식 인수제안서를 접수할 경우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균등한 기회를 줘야 한다""금호타이어 매각을 원점부터 재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금호타이어는 42270억원, 5400억원 등 줄줄이 만기가 돌아오는 비협약채권을 상환하지 못하면 부도처리 될 위험이 높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