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는 21일 맞벌이 가정에 대해 초등학교에서 밤 10시까지 무료 돌봄을 실시하는 등 공교육의 역할을 강화한 교육 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또 2014년까지 반값 등록금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교육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박 후보는 "초등학교에서 '온종일 학교'를 운영하겠다"며 "방과 후에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초등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온종일 학교는 원하는 학생들에 한해 오후 5시까지 방과 후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으로 놀이, 예체능, 창의학습 등을 체험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박 후보는 "맞벌이 가정 등 늦은 시간까지 돌봄을 원하는 경우는 오후 10시까지 무료 돌봄을 실시하겠다"며 "이를 위해 '방과 후 학교운영 및 교육복지지원법'을 제정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또 "국가장학금을 추가적으로 확충해서 2014년까지 반값등록금 약속을 꼭 지키겠다"며 실질적인 반값등록금 실현 의지를 강조했다.


그는 "국가장학금의 지원 대상을 소득 8분위까지 확대하겠다"면서 구체적으로 △소득 2분위까지 등록금 전액 △소득 3~4분위는 75% △소득 5~7분위는 50% △소득 8분위 25%를 지원하고, △소득 9·10분위 학생에게는 '든든학자금(ICL)' 대출 자격을 부여하겠다는 계획을 알렸다.


박 후보는 "현재 3.9%인 학자금 대출이자율도 실질적으로 0%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