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영국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영국 음반 판매 순위를 집계하는 오피셜 차트 컴퍼니는 지난주 ‘강남스타일’의 음반 판매량이 73% 급증해 1위로 올랐다고 발표했다.


오피셜 차트 컴퍼니 홈페이지는 지난달 30일 ‘강남스타일이 공식적으로 영국을 정복했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마침내 그가 해냈다! 9월에 전 세계를 휩쓴 ‘강남스타일’이 싱글 차트 1위에 오르며 오늘 공식적으로 영국을 정복했다”고 밝혔다.


‘강남스타일’은 6주 전 영국 차트에 진입하고 지난주에는 37계단을 뛰어올라 3위를 기록했다.


싸이는 오피셜 차트 컴퍼니에 “나와 ‘강남스타일’을 성원해준 영국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영국 팬들을 직접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조회수는 1일 현재 3억3100만 조회수를 넘었다.


‘강남스타일’은 지난주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도 2위에 올라 이번 주 팝의 본고장인 영국과 미국 차트를 동시에 석권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과 영국, 캐나다, 호주, 네덜란드 등 음반시장 10위권 이내 서구국가의 아이튠즈 순위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41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또 아이튠즈 차트가 집계되는 58개국 중 12개국에서는 2~3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