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새누리당 대선 경선 박근혜 후보에 대해 '그년'이라고 욕설한 민주통합당 이종걸최고위원이 8일 "표현이 약했다는 말을 해주신 분도 많았다"고 말해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영등포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저의 본의 아닌 표현으로 듣기에 불편한 분들이 있었다면 유감이라고 했다"며 "그런데 그 과정에서 '이 표현은 약하다, 이종걸이 너무 무르다'라는 말씀을 해주신 분들도 많았다"고 말했다. 이는 표면적으로는 유감의 뜻을 밝혔지만 동료 정치인에 대해 욕설 이상의 것을 해도 된다는 태도를 보인 것이어서 비난을 면하지 못할 전망이다.


이 최고위원은 이어 "그래서 오늘을 계기로 다음번부터 박 후보의 진정한 모습이 무엇인지 하루하루 말씀드리고 전할까 한다"며 "많은 문제에 대해 국민들이 제보해주시고 알려주시면 고맙게 받겠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지난 7일 자신의 트위터에 "'공천헌금'이 아니라 '공천장사'입니다. 장사의 수지계산은 직원의 몫이 아니라 주인에게 돌아가지요. 그들의 주인은 박근혜 의원인데 그년 서슬이 퍼래서 사과도 하지않고 얼렁뚱땅…"이라는 글을 올렸으며 이글이 공개되자 새누리당은 "막가도 너무 막간다"며 비판했다.


이에 이 최고위원은 7일 밤 문제가 된 글을 수정하고 "'그년'은 '그녀는'의 오타"라며 "본의 아닌 표현이 욕이 돼 듣기에 불편한 분들이 계셨다면 유감"이라고 전했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