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우리 군의 탄도미사일 사거리를 300㎞로 제한하고 있는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한미 미사일 지침’ 폐기를 위한 집회가 열린다.


‘미사일 주권 회복을 위한 시민모임’(미주모)은 8일 오후 8시 서울 광화문에서 한국의 미사일 사거리를 제한하고 있는 한미 미사일 지침 폐기를 요구하는 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미주모는 “우리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한미동맹을 지지한다”라며 “미국의 강요에 의해 체결된 미사일 사거리 제한은 한반도 안보에 족쇄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주모는 또 “남한이 북한의 미사일 공격에 대비하려면 한반도 남부에서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1000㎞급 미사일이 필요하다”라며 “한미 미사일 지침으로 인해 탄도 미사일 사거리 제한은 물론 무인 항공기 개발 제한, 민간용 고체로켓 개발 제한 등 불이익이 따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한미 미사일 지침은 북한의 핵미사일 앞에서 창과 방패조차 갖지 말라는 것과 같다”면서 “(미국이) 한반도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자위권을 막는 것은 동맹이 아닌 패권국의 횡포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집회는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2시간동안 진행된다.


미주모 회원들은 집회에서 한미 미사일 지침의 문제점을 알린 뒤 구호 등을 외치고 오후 10시께 자진해산할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