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바른미래당은 13일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의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 "추가 조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원내대책회의에서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지상욱 정책위의장은 이날 "최 원장이 어제(12일) 채용비리 연루 의혹에 대한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 빠른 (사임) 선택을 했다"며 "정부가 이번에 메스를 들이대 인사채용 비리를 뿌리 뽑지 않으면 국민으로부터 버림받을 것이란 사실을 알아야 하고 국회 정무위원회에서도 이 문제를 들여다 볼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삼화 의원 "최 원장 관련 의혹이 사실이라면 그는 채용청탁이라는 중대범죄를 저지른 것일 뿐만 아니라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금감원의 명예를 추락시킨 것"이라며 "또한 땀 흘려 노력하는 청년들을 배신하고 좌절감을 안기는 행동을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최 원장에 대해 명확한 해명이나 조사가 안되고 의혹만 무성해지고 있다"라며 "정부가 금감원의 신뢰를 되찾으려면 검찰 수사를 통해 최 원장 채용비리 의혹을 밝혀내고 관련자들을 엄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채용비리 척결'을 진두지휘해왔던 최 원장이 2013년 하나금융지주 사장 재직 당시 친구 아들의 하나은행 채용을 청탁했다는 의혹에 책임지고 지난 12일 사표를 제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