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현대백화점 서울의 한 지점 직원들이 가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밴드’에서 성희롱 발언이 나왔다.

사진 =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현대백화점 단톡방 갈무리

지난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현대백화점 단톡방 성희롱 해킹 사건을 엄중히 수사해 달라’는 글이 게시됐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188명이 참여한 것으로 보이는 ‘밴드’ 채팅방에서 A 주임은 “여직원들 진짜 한번씩 X먹고 싶긴 한데 참아야지 내가”라는 내용을 전송했다. 이 내용을 읽은 직원들은 “...???”라는 등의 반응을 나타냈고 또 다른 직원이 “A주임 휴대폰이 해킹을 당한 듯하다. 윗글은 A 주임이 작성한 내용이 아니니 무시하길 바란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청와대 국민청원에 이와 관련된 청원을 올린 이는 “현대백화점 S지점 단톡방 유출된 것을 보고 이대로 아무 조치 없이 묻히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청원한다. A 주임이 올린 것이라면 회사 차원에서 해킹 운운하며 두둔하면 안 된다. 여직원들이 잠재적 성범죄자와 근무하라는 말이냐”라고 해명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또 “A 주임이 올린 것이 아니라면 그렇게 쉽게 국내 일반 유저들을 해킹해서, 곧바로 사과까지 할 시덥잖은 장난을 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보이스피싱 신고해도 방법이 없는데 그렇게 쉽게 일반 개인사용자들을 괴롭히게 나라가 방치하면 되겠나. 국가 보안기술을 강화하거나 중국 해커를 찾아 처벌할 수 있도록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라고 요청했다.

지난 1일 A 주임은 비공개 채팅방 사이트(밴드)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해킹 당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사이트는  사내 직원이 점내 정보를 공유하는 비공개 단톡방으로 대화창이 활성화 되지 않았고, 공지글 게시만 올라와 있었다.

통상적으로 일반 회사원의 ID가 해킹 당하는 경우가 흔치 않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에 5일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해당 사이트에 의뢰해 IP와 로그인 기록 등을 살펴본 결과 중국에서 여러 차례 A 주임의 아이디로 로그인 한 정황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백화점은 이 사건과 관련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