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서강대학교 스마트핀테크연구센터와 금융투자협회 IT위원회는 지난해부터 대학(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금융투자(자본시장) ICT 분야에 진출할 전문인재 양성프로그램 ‘금융투자 ICT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생 3기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 = 금융투자 ICT 아카데미 제공

이들은 작년 4월 자본 시장 IT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아카데미에서는 금융투자업권 CIO협의회 중 10여개의 중대형 증권회사 임직원, 서강대 교수들로 구성된 강사진을 구성해 자본시장의 이해와 컴퓨터 언어 등의 이론·실무적 강의를 상·하반기 2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 중 금융투자분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맞춤식 취업컨설팅(자소서 및 면접)을 증권회사 임직원들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 증권회사의 인턴십과 취업 경쟁력 함양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아카데미 1, 2기 수료생들은 “매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호평 했다.

올해는 오는 3월 11일까지 3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개강은 3월 15일이며 6월초까지 매주 토요일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고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다.

서강대 김용진 교수(스마트핀테크연구센터장)는 “금융투자 ICT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금융투자 분야에서 성장할 ICT 전문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매우 적합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아래 QR코드를 통해 교육신청을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핀테크연구센터(sfrc@sogang.ac.kr)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신청 QR코드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