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지역 최대 지상파 ‘싱클레어’와 공동개발 추진

[뉴스엔뷰] SK텔레콤이 글로벌 방송산업 진출을 공식화 했다. 

 ‘CES 2018’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SK텔레콤과 싱클레어가 '차세대ATSC 3.0 방송산업 주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왼쪽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사진= SKT 제공>

SK텔레콤은 11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2018’이 열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미 지역 지상파 방송사인 ‘싱클레어’와 협약을 맺고 지상파 방송과 모바일의 장점을 결합한 방송플랫폼을 공동으로 개발키로 했다. 싱클레어는 173개 TV 방송국과 514개 채널을 갖고 있고 지난 2016년 기준 가구 기준 시청점유율은 40%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싱클레어와 미국의 차세대 방송 표준인 ATSC 3.0을 기반으로 올 상반기 중 방송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 이후 현지에서 차세대 방송 시범·상용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가 개발할 방송 플랫폼은 기존 지상파 방송에 인터넷TV와 모바일의 장점이 결합한 형태로 △초고화질(UHD) 콘텐츠 △IP 기반 시청자 맞춤형 서비스 △개인 및 지역별 맞춤형 광고 △고정형·이동형 모바일 방송 △지역 기반 재난 알림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CES2018에서 삼성전자, 엔비디아, 히어, 싱클레어 등 글로벌 기업들의 임원을 연이어 만나며 5G가 낳을 미래의 변화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