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공공기관장 인사와 관련 "캠코더(캠프 출신·코드인사·더불어민주당) 인사를 밀어붙이는 것은 적폐청산을 외친 국민에 대한 배신이자 새로운 적폐의 시작"이라고 지적했다.

12일 김 원내대표는 "과거 정부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노골적인 낙하산 인사를 보면서 그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사진 = 뉴시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지난달 국민연금공단이사장, 한국인터넷진흥원장, 국제협력단이사장 등에 대해 낙하산 인사를 단행하더니 앞으로도 한국마사회장, 국립중앙의료원장,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등이 예외없이 캠코더 인사로 채워진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로 인해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적폐 우려와 함께 공공기관 안팎에 갈등이 커지고 있다"고 질타했다.

또 사드 이견으로 한·중정상회담에도 불구하고 양국 정상이 공동성명을 채택하지 않기로 한 데 대해 김 원내대표는 "외교안보는 아예 포기한 것인가"라고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국은 사드와 관련된 대화 방식을 두고 이견을 보이면서 실무회담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정부가 사드와 관련해 의혹을 남기는 한 중국과의 갈등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문 정부의 외교라인은 명확한 메시지를 주기는커녕 우왕좌왕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문제와 한반도 긴장이 그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양국 정상회담에 대해 거는 기대가 큰 상황에서 공동성명 불발이 자칫 북한에 잘못된 시그널을 주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청와대는 외교안보라인 체계부터 명확히 정리하고 주권국가로서 단호하고 철저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