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 주제로 특별대담

[뉴스엔뷰]

<시사저널>(2017.10.) NGO 리더 1위에 선정된 안진걸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의 특별대담을 가졌다. <안진걸 제공>

NGO 리더 1위인 학부모 VS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입대결 하면 과연 누가 셀까? 

2017년 한국을 움직이는 NGO(비정부기구) 지도자 1위(시사저널, 2017.10.)에 선정된 안진걸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이 서울교육의 수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의 특별대담 '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을 말하다' 시간을 가졌다. 
 
안진걸 사무처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의 특별대담은 지난 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파란스튜디오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 대담은 서울시교육청이 발행하는 <지금 서울교육> 웹진(www.nowseouledu.com)에 게재될 예정이다. 
 
서울교육의 학부모이기도 한 안진걸 사무처장은 이날 특별대담에서 '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을 모토로 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지난 3년 6개여월 간의 교육정책의 성과, 교육계에서 청산해야 할 적폐, 향후 서울교육의 과제 등에 대해서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한편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안진걸 참여연대 사무처장의 인연이 눈길을 끌고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지난 1994년 참여연대 창립 당시 집행위원으로 참여한 이래 1997년~2000년 협동사무처장 등을 역임하는 등 참여연대 핵심 인사로 활동했다. 안진걸 사무처장은 민생희망팀 팀장을 거쳐 현재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으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