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경찰은 새벽시간대 역할을 분담해 24시간 빨래방 등에 침입해 절도를 저지른 혐의(특수절도)로 고등학생 김모군(17)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공범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김군 등은 지난 4월19일 오전 2시30분경 송파구 방이동 소재 한 마트의 비닐천막을 칼로 찢고 들어가 음료수와 과자 등을 훔치는 등 최근까지 방이동 일대 마트, 24시간 빨래방 등을 돌며 5차례에 걸쳐 총 200여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다.


경찰조사 결과 이들은 중학교 동창들로 용돈을 마련하기 위해 서로 역할을 분담한 후 전단지 등으로 내부 CCTV를 가리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이들은 성인들의 범죄조직을 모방해 '돈텔파파'라고 이름을 붙인 후 '아빠에게 말하지 않는다, 한번 털었던 곳은 두 번 털지 않는다, 범행 전 검거되지 않기 위해 돈텔파파라고 구호를 외친다, 수익금은 똑같이 배분한다' 등의 행동강령까지 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10대들이 방학을 맞아 용돈과 유흥비를 마련하기 위해 절도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며 "청소년 범죄예방교육 강화 등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군 등의 여죄를 조사하고 이들을 범행에 끌어들인 배후세력이 있는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