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바른정당은 11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바른정당 전당대회 전 보수통합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데 대해 "전당대회 이전에 당대당 협상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사진 = 뉴시스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홍 대표의 발언은 우리와 상의 없이 한 개인의 입장"이라며 "우리 당은 성공적인 11월13일 전대를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당의 입장을 전했다.

앞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바른정당이 전당대회를 하게 되면 고착화가 된다"며 "바른정당 전당대회 전에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보수대통합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에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은 11월13일 전당대회를 차질없이 치러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유 의원은 "우리는 우리 계획대로 당 지도부를 뽑고 우리 길을 간다"며 "홍 대표는 한국당 대표로서 자기 당 지지도를 올릴 생각이나 해야 한다. 자꾸 남의 당 전대를 이렇게 방해하는 행위는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경고했다.

자강파인 유 의원은 "국민들에게 아무런 희망을 못주고, 변화하지도 않는 한국당에 기어들어가는 통합은 보수정치와 한국정치의 앞날을 위해 아무런 도움이 안 되는 일이라고 분명히 얘기했다"며 "자꾸 통합 얘기를 하면서 바른정당을 분열시키고, 흔드는 그런 당 안팎의 행위들을 중단해주길 바란다"고 통합파 의원들을 향해 쓴소리를 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