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여야 3당 원내대표가 30일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등 국회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추가경정예산안(추경) 처리와 인사청문대상자의 지명 여부를 둘러싸고 회동을 했으나 입장 차이만 확인했다.

사진 = 뉴시스

민주당은 시종일관 추경·정부조직법과 인사청문회를 분리해달라고 요구했지만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사실상 연계방침을 밝혔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철회를 청와대에 요청할 것을 여당에 요구했다.

이날 회동에서 김 원내대표와 주 원내대표는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여당이 청와대에 지명철회 의사를 전달해줄 것을 요구했다.

민주당에서 요구하는 추경에 대해서는 김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추경 심사 문제는 3일쯤 의원총회를 열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주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일단 추경 심사에는 협조한다"면서도 "우리가 부적격으로 판정하고 지명철회를 요구한 3명에 대해 임명을 강행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면 그때는 협조가 어렵다"고 경고했다.

우 민주당 원내대표는 "추경·정부조직법 심사를 청문회와 연계하지 말고 별개로 운영하자고 했지만 서로 견해가 좀 달랐다"면서 "3명 후보자에 대해 야당은 임명철회를 요구하지만 그건 국민이 어떻게 판단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해 야당과 뚜렷한 견해차를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