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주근접해 투자자와 수요자들 문의 폭주

[뉴스엔뷰] 최근 맞벌이 가정과 한 자녀 가정이 늘면서 자녀의 안전한 통학과 교육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는 ‘학주근접(학교와 거주지가 가까운 입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학교가 밀집된 지역은 인근에 유해시설이 들어서기 쉽지 않아 주거환경이 좋고 짧아진 통학시간 만큼 범죄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항공 조감도.

‘(가칭)풍동 데이엔뷰 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와 업무대행사 ‘와이에스개발’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731번지에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일산풍동 데이엔뷰’는 이런 조건을 충족하며 조합원 모집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 지역에 조성되는 ‘일산풍동 데이엔뷰’는 전용 64~84㎡ 등 중소형 유형으로만 구성된 총 2252가구 규모의 단지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분양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설계 및 공간특화, 단지조경, 커뮤니티시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인근에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이 단지 도보권에 위치하며, 지하철 3호선 정발산역도 생활권 내에 자리 잡아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킨텍스~대곡~서울역~수서를 잇는 GTX(2023년 예정)가 개통될 경우 강남권 진입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생활환경도 좋다. 풍산역 바로 앞의 대형마트인 이마트를 비롯해 애니골 먹자골목, 식골공원, 정발산공원, 고양시립마두도서관 등 다양한 기반 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단지 앞에 풍산초, 풍산중, 풍동고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반경 1㎞ 내에만 무려 10개의 학교가 있으며, 도보 10분 내외 거리에 학원 밀집지역이 위치한다.

와이에스 개발 측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답게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인 3.3㎡당 900만 원대의 조합원 모집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김포 풍무 데이엔뷰’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데 이어 이번 ‘풍동 데이엔뷰 지역주택조합’ 역시 좋은 성적표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 오픈한 ‘일산풍동 데이엔뷰’ 주택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