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새누리당은 3일 이상득 전 의원과 정두언 의원의 저축은행 구명로비 연루 의혹과 관련, 검찰의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주문했다.

 

새누리당 김영우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브리핑에서 이날 이 전 의원이 검찰에 소환되고, 정 의원 또한 검찰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진데 대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객관적인 법 잣대와 기준을 갖고 공정하고 신속한 수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김 대변인은 민주통합당이 이 전 의원의 검찰 수사에 대해 '이 대통령의 지난 2007년 대선자금 전체에 대해서까지 수사해야 한다'고 밝힌 것과 관련 "너무 정치적"이라며 "팩트(사실)는 검찰조사에서 밝혀져야 하니까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건 마땅치 않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한구 원내대표는 이날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 "저축은행 부실 문제는 지난 정권 이후 누적된 부정부패 비리사건이다. 특히 프로젝트 파이낸스(PF)와 무차별 횡령사건 같은 게 포함됐기 때문에 이런 걸 이번엔 아주 철저하게 규명하고 엄벌에 처해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청문회를 하고 국정조사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 전 의원 등의 연루 의혹뿐만 아니라 지난 정부에서부터 벌어진 저축은행에 대한 감독 부실 및 각종 로비 정황 등을 함께 파헤쳐야 한다는 주장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