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에어서울이 오는 4월 2일부터 서울(인천)~구마모토 운항을 시작한다.

구마모토 아소 / 사진 = 에어서울

구마모토 항공편은 10월 26일까지 약 6개월간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운항으로, 서울(인천)과 구마모토 간 직항편이 생기면서 양국의 여행객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마모토는 일본 규슈 중앙에 위치한 도시로, 세계 최대급 칼데라를 배경으로 골프와 온천, 열기구, 패러글라이더 등 각종 스포츠와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아소’를 비롯해 연중 돌고래 투어가 가능한 ‘아마쿠사’, 그리고 일본 3대 성의 하나인 ‘구마모토성’ 등 웅대한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낭만과 힐링의 도시다.

구마모토 온천 / 사진 = 에어서울

또한, 말고기 육회, 구마모토 라멘, 히고 쇠고기, 각종 해산물 등 특산물이 많아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내는 천연의 창고로도 익히 알려져 있다.

구마모토현은 구마모토의 공식 홍보 캐릭터 ‘쿠마몬’으로 널리 알려졌는데, 이 귀여운 곰 캐릭터가 다양한 디자인 상품에 적용되면서 큰 인기를 얻어 일본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었으며, 국내에서도 SNS 이모티콘 등으로 배포되며 젊은 층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구마모토성 / 사진 = 에어서울

에어서울 관계자는 "훌륭한 관광자원이 가득한 구마모토의 매력이 한국에 더욱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에어서울의 구마모토 운항으로 승객들이 더 쉽고 편하게 양국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