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10일 자유총연맹 등 보수단체들이 3·1절 때 광화문에서 탄핵 반대 100만 집회를 열기로 하고 총동원령을 내린 것과 관련, "더 이상 묵과하지 않겠다"고 강력 반발했다.

이재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왜곡된 집회로 여론을 조작하고 헌재의 탄핵안 심의에 간섭하고자 하는 시도는 당장 중단돼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대변인은 "특히 청와대의 지시에 따른 관제데모의 당사자인 자유총연맹이 또 다시 전면에 나서고 있어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자유총연맹은 법정단체로서의 중립 의무를 훼손하는 행위와 왜곡된 집회를 주도하는 행태를 중단하고 자중하기를 바란다"고 비난했다.

또 고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어버이연합은 전경련 등의 지원을 받아 알바를 집회에 동원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은 지 10개월이 지났다. 그러나 사정당국의 수사는 감감무소식"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불법에 눈감은 검찰을 국민은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한다. 아울러 자유총연맹 등 관변단체를 관제데모에 앞장세운 인사들은 반드시 처벌받게 될 것임을 명심하고 자중할 것을 촉구한다"고 비판했다.

이날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는 "대통령을 탄핵시킨 위대한 촛불을 태극기로 덮을 수 없다"고 일축했다.

이어 "정권이 촛불과 태극기를 이간질하려 하지만 위대한 국민은 한손에는 태극기, 한손에는 촛불을 들고 역사를 움직여갈 것"이라며 "국민의당도 헌법재판소의 조기탄핵 인용을 위해 국회에서 할 일도, 광장에서 할 일도 모두 다 책임있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병호 국민의당 최고위원도 "지금 대한민국에 유신의 그림자가 드리워 있다"며 "청와대가 지휘하고 재벌이 자금을 지원해서 어버이연합이 정치 데모에 나서고 있다"고 지적했다.

문 최고위원은 "거기에 덧붙여 국고를 지원받는 버젓한 단체가 정치행사를 목적으로 대규모 집회를 한다"며 "이것이 바로 유신의 그림자 아니고 뭐냐"고 꼬집었다.

아울러 "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주의의 발전에 이바지하라고 만든 단체다. 자유민주주의의 근본을 훼손한 대통령이 탄핵을 당할 처지에 놓이자 그것을 지원하고 도우라고 만든단체가 아니다"라며 "김경재 총재는 지금이라도 3·1절 대규모 태극기집회를 즉각 취소하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