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문재인과 정책토론으로 맞붙고 싶다”

[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등록을 1순위로 마친 최성 고양시장(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장)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후보와 추미애 대표에게 ‘후보자간 정책토론회 조기 개최’를 강력히 요청하면서 이재명, 안희장, 김부겸 후보 측에도 수용 여부를 물었다.

봉하마을을 찾은 문재인. 사진=뉴시스

최 시장은 정책토론 조기 개최 근거로 세 가지를 들었는데, 첫째, 탄핵 결정시까지 어떤 토론회도 예정되어 있지 않아 국민의 알권리가 충족되지 않고 있으며, 둘째, 당내 철저한 후보 정책토론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문재인 대세론을 포장하는 형식적 경선으로 역풍을 맞을 우려가 있고, 셋째, 민주당으로의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철저한 정책검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최 시장은 더 나아가 “최근 문재인 후보가 공중파 후보초청토론회에 불참한 것이 문재인 대세론으로 인한 오만으로 비쳐지고, 대통령후보의 자질검증을 거부한다는 비난과 함께 민주당이 큰 역풍을 받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최 시장은 페리 미국 전 국방장관이 한반도 핵전쟁을 경고한 것과 관련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김대중 대통령의 통일철학과 햇볕정책을 살려 한반도의 평화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자신이 DJ정신을 계승한 적자라는 점을 집중 부각시켰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