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새누리당 심재철 최고위원은 21일 "대세론에 안주하다 큰코다친 경험을 지난 2002년에도 했다"며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 도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새 지도부의 유일한 비박(非박근혜)계인 심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박근혜 전 위원장과 비박계 대선주자들의) 지지율 차이가 나더라도 경쟁 과정 자체를 생략해 버리면 우리는 더욱 왜소해져 버릴 가능성이 크다”며 “오픈프라이머리를 도입하면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그만한 흥행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 사진=뉴스1


 

심 최고위원은 방송에서 "경선룰이 이미 정해져 있으니 어쩔 수 없다가 아니라 대선에서 승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어느 것이 좋겠느냐는 점을 면밀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오픈프라이머리가) 안 되면 마이너스가 되는 면이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심 최고위원은 "내부에서는 예전의 패배 경험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 놓고 허심탄회하게 접근하자라는 달라진 분위기가 있다"고 전했다.


심 최고위원은 이재오 의원이 주장한 4년 중임제 개헌과 관련 "개헌 논의를 시작하게 되면 대한민국의 영토 정의부터 시작해서 밑도 끝도 없이 얘기가 커져버린다"며 "지금 개헌에 공력을 소모할 시기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