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양경제] 경찰은 '기소청탁' 의혹과 관련 나경원 새누리당 전 의원과 김재호 부장판사, 박은정 검사 등에게 소환을 통보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나 전 의원에게 오는 21일 출석해달라는 요구서를 발송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은 또 나 전 의원의 남편인 김재호 서울동부지법 부장판사와 박은정 인천지검 부천지청 검사에게도 20일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

 

경찰은 김 부장판사와 박 검사를 각각 조사한 뒤 필요할 경우 대질조사도 진행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김 부장판사는 오늘 출석하기 어렵다는 뜻을 자문변호사를 통해 전달했지만 연기요청서는 내지 않았고 박 검사는 경찰이 요청한 서면진술서에 답변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김 부장판사는 서울서부지법 근무 당시 박은정 검사(현 부천지청)에게 아내인 나 전 의원을 비방한 누리꾼을 기소해달라는 청탁을 한 의혹을 받고 있다.

 

한편 박 검사는 경찰에 1차로 제출한 진술서에서 "사건을 배당받고 며칠 후 김 판사로부터 전화를 받았다"며 "나경원 의원이 고소한 사건이 있는데 노사모 회원인 것 같다. 말도 안 되는 허위사실로 인터넷에 글을 올려서 도저히 참을 수가 없다. 사건을 빨리 기소해달라. 기소만 해주면 여기서…라는 대화를 나눴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박 검사는 출산휴가를 떠나면서 김 부장판사의 청탁 내용을 '포스트 잇'에 메모해 사건을 넘겨받은 최영운 부장검사(현 김천지청)에게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부장판사와 최 부장검사는 지난해 11월 서면과 전화 통화에서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