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는 29일 새 지도부와 함께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전직 대통령의 묘역을 차례로 참배하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추 대표를 비롯한 신임 당 지도부는 이날 국립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한 뒤,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찾았다. 이어 김영삼, 박정희, 이승만 전 대통령의 묘역도 차례로 찾아 참배했다.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이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추 대표는 현충탑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첫째도 민생, 둘째도 민생, 셋째도 민생. 민생처방으로 나라를 이끌 수 있도록 뛰고 또 뛰겠습니다"라고 썼다.

그는 참배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한 시대마다 시대과제가 있는데, 오늘날은 '민생'을 살리라는 시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 하나되고 통합하라'는 시대과제가 있다"며 "오늘 이 나라를 이끌었던 (대통령) 한 분 한 분께 정성스럽게 출발을 다짐하는 각오를 밝히고, 또 도와주십사 하는 마음으로 찾아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추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효창공원에 있는 백범 김구 선생의 묘역도 참배할 예정이다.

한편 추 대표는 이날 당직 인선을 단행했다.

당무를 총괄할 사무총장에 안규백 의원,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최종 심의할 정책위의장에 윤호중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또 당 신임 비서실장에는 신창현 의원, 수석대변인에 윤관석 의원이 임명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