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경북 김천이 지역구인 이철우 새누리당 의원은 23일 사드 제3후보지 선정과 관련, "국민께 반드시 '사드는 해롭지 않다'는 불안감을 없애야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천에서 내일 1만여명을 동원해 결기대회를 한다고 하는데 저는 자제를 요청했지만 그분들은 '성주가 해롭지 않다면 왜 김천으로 왔느냐'고 묻는다. 대답할 말이 없더라”고 말했다.

▲ 사진= 뉴시스

현재 국방부가 사드 배치 제3후보지로 검토 중인 성주골프장은 김천과 인접해 있어 지역 주민들이 강력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의원은 "현 상태에서 결정하면 어느 지역에 가도 반대가 거셀 것"이라며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지도 않고 이런 걸 공개적으로 하는 나라가 어디 있느냐"고 반발했다.

또 "군사무기 중에 사드는 특급 비밀무기다. 이런 것을 배치하는 데 있어 공개적으로 하는 나라는 없을 것"이라며 "특급무기를 배치하는 것은 나라의 10여명 이내만 알고 조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지금이라도 원점에서 재검토하면서 어느 지역에 배치한다, 언제 한다 등 절대 보안을 지키며 해주길 바라고, 그건 국가경영의 기본원칙"이라며 "현재까지의 사드 괴담도 즉각 수사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이 의원은 "칠곡, 성주, 김천은 호국 의지가 없는 지역이 아니다. 호국 성지"라면서 "마치 안보의식 없는 사람처럼 비치도록 정부 정책을 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