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롯데그룹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측이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에게 금품을 건넸다는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대해 양측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강력 부인했다.

11일 롯데그룹은 "모 언론에 보도된 특정 정치인에 대한 수십억원 금품 제공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검찰 수사와 무관하게 사실이 아닌 내용을 보도했다"고 밝혔다.

▲ 사진= 뉴시스

이어 "검찰 수사와 무관하게 사실이 아닌 내용을 보도해 개인의 명예와 기업가치를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보도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최경환 의원도 보도자료를 내고 "전혀 사실과 다르다. 서울중앙지검 3차장도 보도가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면서 "롯데그룹으로부터 10원 한푼 정치후원금조차 받은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해당 보도를 한 언론사와 기자를 상대로 민·형사상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언론사는 "롯데그룹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신 회장 측이 최 의원에게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 사이 50억원의 금품을 건넨 사실을 확인했다"며 "검찰은 신 회장이 계열사 중 어느 곳을 통해 해당 비자금을 조성했는지, 자금출처는 물론 돈이 전달된 정확한 시기까지 특정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