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화그룹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5일 충북 진천 산수산업단지 내 최근 준공된 한화큐셀 태양광 셀공장을 방문해 생산시설을 직접 살피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 한화 김승연 회장 ⓒ뉴시스

이날 김 회장은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로부터 진천 셀공장에서 양산된 제1호 태양전지 기념패를 받고,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문구가 인쇄된 미니모듈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한화그룹은 지난 5년간 남다른 사명감으로 태양광 사업에 매진해 왔다"라며 "인류의 미래를 위해 장기적인 시각으로 고민하고 육성해야 할 사업이라 여겼고, 장차 대한민국을 대표할 또 하나의 미래 산업으로 키워보자는 큰 비전을 실천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당초 생산 공장 후보지를 제조원가가 낮은 말레이시아에서 국내로 변경하게 된 이유도 국내에서의 고용증대와 태양광 산업의 전략적 육성이라는 사명감 때문"이라며 "이를 위해 지금까지 충청권에 6000억원을 투자했고 1300여명의 고용을 창출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회장은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멀리"를 실천하는 것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한편 한화큐셀 진천공장은 약 18만㎡ 부지에 1.4기가와트(GW)의 셀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한화는 한국·말레이시아·중국에 걸쳐 총 5.2GW의 셀 생산규모를 확보, 글로벌 1위의 위상을 확고히 하게 됐다.

이에 더해 한화큐셀은 충북 음성군 금왕읍에 위치한 약 2만2천㎡ 부지에 1.5GW 규모의 모듈 생산시설도 가동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