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친노계 좌장격인 6선의 이해찬 의원이 14일 더불어민주당 20대 국회의원 공천에서 탈락했다.

5선 중진의 이미경 의원과 정대철 전 고문의 아들인 초선의 정호준 의원도 공천배제 됐다.

더불어 국민의당과의 야권연대를 감안해 미뤘던 지역에 대해서도 모두 후보를 확정했다.

▲ 사진= 뉴시스

김성수 더민주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현역 단수지역 2곳, 현역 경선지역 2곳, 원외 경선 4곳, 원외 단수 10곳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더민주는 현역 단수공천지역으로 ▲서울 중랑갑 서영교 ▲경기 안산상록 전해철 등 2곳을 확정했다. 또 ▲광주 서갑 박혜자·송갑석 ▲경기 부천원미을 설훈·장덕천 등을 현역 경선지역으로 정했다.

더민주는 이날 원외 단수 지역 10곳도 확정했다.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경기남양주갑에, 이정근씨가 서초갑에 각각 전략공천됐다.

원외 단수공천 지역은 ▲광진갑 전혜숙 ▲서초갑 이정근 ▲강남병 전원근 ▲대구중남 김동열 ▲경기 의정부을 김민철 ▲안산상록을 김철민 ▲남양주갑 조응천 ▲충남아산을 강훈식 ▲전남 목포 조상기 ▲여수을 백무현 등이다.

원외 경선지역은 ▲인천 서을 신동근·전원기 ▲경기 평택을 김선기·유병만·이인숙 ▲충남 아산갑 이위종·조덕호 ▲전남 여수갑 강화수·송대수 등 4곳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