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3년 전 이혼 소장을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최 회장은 2009년 말부터 별거를 해왔으며 2013년 1월 이혼을 청구하는 소장을 작성한 것으로 전했다.

최 회장은 당시 소장에서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경솔한 행동'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며 결혼 파탄의 책임이 노 관장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최 회장은 "노 관장의 경솔한 행동으로 횡령 혐의로 재판을 받고 동생도 구속돼 회사 전체가 큰 위기를 겪고 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노 관장과의 성격 차이로 결혼 초부터 갈등을 겪어 왔고 2009년 말부터 별거에 들어가 사실상 오랜 기간 파탄상태인 혼인관계를 정리하기로 결심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논리적이며 자율적인 성격인 저와 달리 노 관장은 성격이 강하고 예민한 의사표현 방식을 갖고 있어 매번 부딪히는 일이 잦았다"고 강조했다.

또 “사실상 혼인관계가 파탄되면서 노 관장이 이혼을 먼저 요구하기도 했으나, 최 회장이 이혼을 결심하자 정작 조건을 내세우며 미뤄왔다”고 주장했다.

최 회장은 "매번 조건만 들어주면 이혼을 합의해줄 것처럼 약속하며 시간을 끄는 등 가족 모두에게 불행과 고통만을 초래하는 혼인관계가 더 이상 의미 없다고 판단해 이혼을 청구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 29일 한 언론에 자필 편지를 보내 혼외자가 있다고 고백하며 노 관장과 이혼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밖에 최 회장은 언론에 편지가 공개된 그날 밤 장인인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자택을 찾아가 김옥숙 여사에게 경위를 설명하고 이해를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