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이 30일 10·28 재보궐 선거 결과를 두고 문재인 대표에게 당대표직에서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 대표를 향해 "죽어봐야 저승 맛을 알겠느냐"며 "문재인 대표는 당에 폐를 끼치지 말고 이 시점에서 내려놓아야 한다"고 문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 사진=뉴시스

조 의원은 "재보궐 선거에서 새정치연합은 인천 서구와 전남 함평 단 두 곳에서만 승리했을 뿐, 기초단체장, 기초의원 선거구 22곳에서는 새누리당과 무소속 후보에 밀려 전멸하며 단 한 석도 얻지 못했다"며 "무소속보다도 득표력이 떨어지는 정당이라면, 누가 이 정당의 후보로 나서겠는가"라고 말했다.

조 의원은 "처참한 재보선 결과에도 문 대표는 책임지는 자세는커녕 낮은 투표율을 운운하는 발언하며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야당의 텃밭이라 불리는 전남 신안군 선거의 투표율은 64.5%였으며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는 3위를 기록했다"면서 "문재인 대표에게 묻는다. 64.5%의 투표율이 낮은 투표율인가"라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심지어 문대표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사상에서는 새누리당 후보에 20% 넘게 뒤지는 참혹한 결과가 나왔다. 지금의 야당은 누가 보더라도 지지기반이 완전히 무너진 상태”라며 "문재인 대표가 당대표 출마 당시 공약했던 '이기는 선거'는 헛구호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이 이번 선거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29 재보궐 선거에 이어 10.28 재보궐 선거에서도 낙제점을 받았으면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을 받아들여야 한다"며 "이번 재보궐선거 참패를 어물쩍 넘어가려 하지 말고 우리 당을 지지하는 많은 당원과 국민에게 사과하고 당대표직에서 즉각 물러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배가 침몰해가는 징후가 보이는데도 아무런 조치 없이 이대로 항해할 것인가"라며 "문 대표는 패권적 계파정치를 즉각 중단하고 당대표직을 사퇴, 백의종군해 '이길 수 있는 정당'을 만드는 일에 동참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