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부는 27일 2015년 후반기 장관급 장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국가관과 안보관이 투철하고 연합 및 합동작전 수행능력과 덕망을 고루 갖춘 우수자를 선발하는데 주안을 두었으며, 능력과 전문성, 인품 및 차기 활용성을 고려하여 군을 선도해 나갈 인재를 엄선했다.

이순진 신임 합참의장(3사 14기)을 보좌하는 합참차장에는 해군 중장인 엄현성 (57·해사 35기) 해군작전사령관이 임명됐다. 엄 신임 합참차장은 제2함대사령관, 국방부 국방운영개혁추진관, 해군참모차장 등을 역임했다.

육군참모차장과 공군참모차장에는 각각 정연봉(58·육사 38기) 8군단장과 원인철(54·공사 32기) 합참 연습훈련부장이 임명됐다.

 
수도방위사령관에는 구홍모(53·육사 40기) 합참 작전부장, 해군작전사령관에는 이기식(58·해사 35기) 합참 군사지원본부장, 공군작전사령관에는 이왕근(54·공사 31기) 공군교육사령관이 올랐다.

대북 정보 업무를 총괄하는 국방정보본부장은 김황록(육사 40기) 정보사령관이 맡게 됐다.

이 밖에도 합참의장을 보좌하는 합참 작전본부장에는 김용현 수방사령관, 군사지원본부장에는 강구영 공군참모차장, 전략기획본부장에는 임호영 5군단장이 임명됐다. 육군교육사령관에는 나상웅 3군단장, 육군사관학교장에는 최병로 수도군단장이 올랐다.

이번 인사에서는 구홍모, 김병주, 김완태, 박한기, 제갈용준, 김황록, 김해석 등 육군 소장 7명이 중장으로 진급했다.

해군과 공군에서는 정진섭, 원인철, 이건완 등 3명이 중장 진급을 했다. 정진섭 중장은 해군교육사령관에, 이건완 중장은 공군사관학교장에 보임됐다.

소장으로 진급한 장교는 안영호 육군 준장을 비롯해 육군 15명, 해군 2명, 공군 4명이다. 이들 중에는 이종협 국방조사본부장과 지영관 국군기무사령부 참모장도 포함됐다.

강성수 육군 대령을 비롯한 대령급 장교 85명은 이번에 준장으로 진급했다. 이들 가운데 육군은 58명, 해군은 9명, 공군은 15명, 해병대는 3명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김병주 중장 등 육사 40기에서 처음으로 군단장이 배출됐으며 육사 43기에서는 처음으로 사단장이 나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