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7일 "현 역사교과서들은 학생들이 배우면 배울수록 패배감에 사로잡히고 모든 문제를 사회탓, 국가탓만 하는 시민으로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현행 교과서들은 '반'대한민국 사관으로 써 있다"며 "좌파적 세계관에 입각해 학생들에게 민중혁명을 가르치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승만 전 대통령에게 분단의 책임이 있다고 가르치고, 산업화 성공을 자본가의 착취로 가르치고 있다" 고 말했다.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중진연석회의를 마친 뒤 본청을 나서고 있다. /사진= 뉴시스

그는 더 나아가 "북한은 3대 세습 독재국가로 완전히 실패한 국가"라며 "그럼에도 역사교과서를 보면 마치 북한 체제가 정상적인 것처럼 서술된 부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역사교과서는 부정의 역사관을 물러주게 쓰여지고 있고, 이것이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주입되는 것은 나라를 위해 절대 용납돼서는 안된다"고 국정교과서 지정 필요성을 주문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광장동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세계한인회장단 초청 재외동포정책 포럼에서도 "전세계인들이 기적이 아니면 있을 수 없는 위대한 역사라고 우리나라를 다 부러워하고 높이 평가하는데 우리 학생들이 배우는 역사교과서에는 '정의가 패배하고 기회주의가 득세한 못난 역사'라고 배우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시나"라고 역사교과서 국정화 드라이브에 매진했다.

김 대표는 "김일성 주체사상을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치려한다"며 "이를 우리가 막으려 한다. 그러나 어렵다. 역사학자의 90%가 좌파 학자라서 어렵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