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서울 성동경찰서는 살해한 여성의 시신 주모(35)씨를 차량 트렁크에 실고 차에 불을 지른 혐의로 김일곤(48)씨를 현상금 1000만원을 내걸고 14일 공개 수배했다.

김 씨는 또 지난달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의 한 대형마트에서도 30대 여성을 납치하려다가 미수에 그친 것으로 확인됐다.

일산경찰서 한상구 형사과장은 "지난달 24일 오후 11시께 일산의 한 대형마트 지하주차장에서 30대 여성 납치 미수사건 용의자와 서울 성동경찰서에서 공개수배한 김일곤이 동일 인물"이라고 밝혔다.

 
김 씨는 쇼핑을 마치고 차에 타려던 30대 여성의 뒤를 쫓아가 흉기로 위협해 이 여성을 납치하려고 했으나 이 여성이 순간적으로 소리를 지르고 저항하자 여성 소유의 소형차를 몰고 그대로 달아났다.

경찰은 "김일곤은 차량에 타려는 여성들만 노린 것으로 보인다"며 "당시 고양시 덕양구 방향으로 도주했으나 이 과정에서 차량을 버리고 대중교통만 이용하고 모두 현금으로만 사용해 추적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김 씨가 지난 9일 오후 2시께 충남 아산시 소재 대형마트 지하주차장에서 강도목적으로 주 모씨를 차량째 납치해 끌고 다니다가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후 시신은 지난 11일 오후 2시39분께 성동구의 한 빌라 주차장에서 차량이 불태워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김 씨는 167㎝의 마른 체격으로 범행 당시 검은색 정장 상, 하의를 착용하고 검은색 가방을 휴대했다. 범행 후에는 검은색 티셔츠로 갈아입은 뒤 어두운색 백팩을 메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 현장 인근 폐쇄회로(CC)TV와 차량 내부에서 발견된 지문, DNA 등을 분석해 김 씨를 용의자로 지목했다.

김 씨는 특수절도 등 전과 22범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