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고(故)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영결식이 20일 오전 8시 서울 중국 필동로 CJ인재원에서 치러졌다.

이날 오전 이 명예회장의 영정과 위패는 서울대학교 장례식장에서 발인을 마치고 영결식이 열리는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으로 운구됐다.

▲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이맹희 CJ 명예회장의 운구차가 장례식장을 떠나 영결식이 열리는 CJ인재원으로 향하고 있다./사진= 뉴시스

고인의 손녀 사위인 정종환씨가 영정사진을, 고인의 손자인 이호준씨가 위패를 들었다.

이날 영결식 및 장지 안치 등의 과정은 가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됐다.

영결식에는 병환 중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대신한 이재용 부회장과 홍라희 라움미술관관장, 장녀와 차녀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제일모직 사장이 찾았다.

▲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이맹희 CJ 명예회장의 발인식이 엄수되고 있다./사진= 뉴시스

신세계는 이명희 회장과 정용진 부회장, 한솔은 이인희 고문이 등이 참석했다.

장지에는 친인척 등 소수의 인원만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뜻이다.

이 명예회장이 잠들 곳은 경기도 여주에 있는 가족 사유지인 '연하산'으로 결정됐다.

이병철 선대 회장의 묘지는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안에 있다.

한편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은 지난 14일 오전 9시39분 중국 베이징의 한 병원에서 폐암 등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84세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