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정치민주연합 전북 남원·순창지역 일부 당원들은 10일 탈당을 선언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남원·순창지역협의회 탈당자 11명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의 정체성과 야성을 상실한 작금의 정치형태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 10일 새정치민주연합 순창·남원지역협의회 소속 10여명의 당원들이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정연을 탈당하겠다"고 공식 밝혔다. /사진= 뉴시스

이들은 "친노세력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당권 장악에만 몰두하는데 그들과는 도저히 함께 할 수 없다"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은 “새정치연합은 여당에 질질 끌려 당심과 민심을 제대로 대변하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또 "여당이 유리했던 선거환경에도 불구 특정세력의 편파적 공천으로 인해 결국 각종 재보선에서 패배했다"면서 "하지만 당 지도부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고 당권장악에만 현안이 돼 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지난 지방선거에서 개혁적 인물 공천 약속을 깨고 하자 있는 사람 바꿔치기, 최근 불거진 지자체장 측근의 금품 및 구속 등 일련의 최근 비리에 역할을 등한시 하고 있어 지역위의 비린내 나는 현실을 더 이상 방관할 수 없어 용단을 내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