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정치민주연합은 8일 정부가 최우선 국정과제로 꼽은 노동개혁 방안의 문제점을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허영일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노동개혁 방안으로 '임금피크제'와 '쉬운 해고'를 주장하는 것은 비정규직 아들이 정규직 아버지를 공격하도록 하는 '현대판 고려장을 선동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허 부대변인은 "경제실패와 구조적 모순의 우선적 해법인 '재벌개혁'은 외면하고 노동개혁만 부르짖는 것은 경제실패의 책임을 노동자들에게 전가하는 무책임한 처사"고 꼬집었다.

 
그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노동시간 단축을 통한 정규직 일자리를 늘리고 사회적 대타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유은혜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노동개혁은 청년일자리를 명분으로 세대간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 대변인은 "청년일자리가 계속 문제가 되고 있는 구조적 원인을 찾아야 하는데, 임금피크제라는 이름으로 아버지와 자식이 고통을 분담하자는 식으로 가선 문제의 본질을 해결하지 못하고 세대간 갈등만 부추길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동시간 단축을 통한 정규직 일자리를 늘리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며 "노동시간 단축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대타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