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전국경제인연합회는 광복 70년을 맞아 기업이 주관하는 국민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7일부터 광복절 당일까지 9개 기업이 주관 또는 후원하는 대규모 불꽃축제와 콘서트가 전국에서 개최된다.

불꽃축제는 미국의 독립 기념일이나 프랑스 혁명 기념일 등 대부분의 국가 경축행사에서 빠지지 않는 볼거리로, 민간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가 광복 70년을 기념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와 내수 회복에도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를 계기로 지금까지 서울을 중심으로 진행되어온 광복절 행사가 올해는 전국 단위의 행사로 개최되는데 의미가 있다.

   
▲ 자료=전국경제인연합회

이번 행사는 광복 70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와 해당 지자체의 적극적 협조로 가능하게 되었다. 행사를 진행하는 9개 기업은 해당 지역 연고가 있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는 기업들로 전경련의 행사 주관 요청에 적극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신바람 페스티벌의 메인이벤트인 불꽃쇼는 한화그룹이 대부분 후원하기로 하면서 영상과 음악, 레이져쇼가 어우러지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들 기업들은 최근 메르스 여파, 청년실업, 경기침체로 저하된 사회분위기를 전환하자는데 뜻을 모으고 엄숙한 분위기의 광복절 행사 대신 ‘희망찬 미래로의 도약’, ‘역동적 대한민국’을 공통의 주제로 국민 신바람 축제로 진행한다.

행사는 남부ㆍ중부ㆍ수도권의 대표도시를 중심으로 전국 7곳에서 개최된다. 8월 7일(금) 강원도(네이버)를 시작으로, 8일(토) 제주(다음카카오, 아모레퍼시픽), 14일(금) 부산(롯데), 대구(삼성), 대전(SK)을 거쳐, 15일(토) 서울(LG, CJ)과 광주(현대차)로 화려한 축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전경련은 신바람 축제와 함께 광복 70년 축하와 국민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경제 재도약에 대한 의지를 확산하기 위한 캠페인과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코리아 그랜드세일’도 기업의 협조를 얻어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과 옥외 전광판에 광복 70년 축하 메시지를 게시하고, 사옥 외벽에 광복 축하 현수막을 걸기로 하였다.

전경련 관계자는 “광복의 기쁨을 전 국민이 함께 하고 새로운 도약의 시작과 주인공은 지역이라는 취지를 살리고자 전국 단위 이벤트를 하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